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 빨리 끝내는법 8가지

by 주노블 2022. 4. 28.
반응형

생리의 일반적인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의 기간은 2~7일 정도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주기가 단축되는 경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생리기간동안 여성들은 호르몬, 스트레스, 체질량 지수 등 몸의 변화와 다양한 증상과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리 빨리 끝내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생리-빨리-끝내는법-8가지
생리-빨리-끝내는법-8가지


◈생리 빨리 끝내는 법◈

 

1) 충분한 수분 섭취

 

생리 빨리 끝내는 법 첫 번째는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를 하는 것입니다. 수분은 물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나 과일을 통해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생리혈을 묽게 만들어 자궁 내벽 탈락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리-빨리-끝내는법-첫번째
생리-빨리-끝내는법-첫번째

 

2) 식습관 개선으로 올바른 영양소 섭취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을 피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 생리혈을 원활히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스터트 음식을 계속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액을 끈적이게 만들어 생리혈 배출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비타민B6는 생리기간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생선, 계란 및 가금류 같은 식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6는 체내 에스트로겐을 감소시키며 프로게스테론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 호르몬을 정상화하기 위해 뇌하수체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필수 미네랄인 아연은 월경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연을 하루에 최대 3회 이상 섭취하면 생리통이 좋아지고 육류, 콩류 및 유제품과 같이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규칙적인 운동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사람들은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생리기간이 규칙적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운동 위주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수분 저류가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어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식초, 홍초 마시기

 

식초에 있는 초산 성분과 성호르몬의 작용이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생리를 조절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식초는 체내의 칼슘 흡착력을 높여 골의 질량을 늘리며 영양소와 체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 잔에 티스푼 2개(사과식초)를 넣고 물과 섞어서 하루에 3잔 정도 마셔주면 생리가 빨리 끝난다고 합니다. 식초나 홍초를 섭취할 경우 원액으로 먹게 되면 위장에 부담을 주어 희석해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생리-빨리-끝내는법-두번째
생리-빨리-끝내는법-두번째

 

5) 적절한 체중 유지

 

체지방이 적은 경우에도 생리를 불규칙적으로 만들고 체중 변동이 심한 경우에는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도 생겨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호르몬 피임약을 복용

 

경구 피임약을 먹어 생리 주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생리를 끝낸다기보다는 중요한 일정과 생리 예정일이 겹쳤을 때 생리기간을 늦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정일이 있는 한 달 전부터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해주면 피임약을 중단하기 전까지는 생리가 시작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피하고 싶은 날에는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복용하는 피임약은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 후 올바른 방법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반신욕, 족욕

 

생리를 시작하기 7일 전에 반신욕을 하면 몸의 피로 해소와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도록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신욕은 신체 온도를 높여주어 신진대사를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생리의 양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혈관 확장과 근육 이완을 통해 생리를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체온상승과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생리를 빨리 끝나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이부프로펜 복용

 

이부프로펜은 일반적으로 해열제로 사용하지만 이약을 복용하게 되면 생리통이 완화되면서 생리양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알 씩 3~4번 먹는데 하루 동안 최대 복용량을 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약물을 통해 생리를 끝내고 싶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전 증후군 pms 증상과 예방법

 

생리전 증후군 pms 증상과 예방법

여성들에게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생리는 가임기 여성에게 중요한 호르몬 활동입니다.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이 생리통과 함께 생리 전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life-enhancing.tistory.com

 


오늘은 생리 빨리 끝나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피임약을 사용해 생리를 빨리 끝내는 방법은 호르몬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서 몸에 좋지 않아 중요한 날로 인해서 생리를 늦추고 싶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