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치팅데이 뜻과 방법몇가지

by 주노블 2020. 10. 27.
반응형

얼마 전 다이어트하던 남편이 치팅데이로 주말 하루는 치킨을 먹자고 해서 치팅데이를 처음 들었던 저는 로즈데이 블랙데이와 비슷하게 만나서 치킨 먹는 날인 줄 알았습니다. 남편한테 물어보니 미우새에서 다이어트를 하던 홍선영 씨가 치팅데이라고 하며 먹고 싶은 것을 먹는 걸 봤다며 얘기해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팅데이 뜻과 올바른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치팅데이는 뭘까?

 


 

치팅데이 뜻

 

치팅데이란?

 

(몸을) 속인다는 'cheating'과 날을 뜻하는 'day'가 합쳐져 만들어진 용어로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고 싶은 것을 참았다가 1~2주에 한번 정도나 정해진 기간마다 한 번씩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방법입니다. 

주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 중 부족했던 탄수화물을 보충하기 위해 활용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치팅데이는 1~2주에 한 번씩 날을 잡아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 날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대로 먹고 싶은것을 먹는 날이 아니고 사실은 1~2주에 한 번씩 칼로리 양을 줄이며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탄수화물을 평상시보다 많이 섭취하고 다음 식단부터는 다시 그전에 먹었던 다이어트 식단으로 돌아가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즉 치팅데이는 다른때보다 그 날 하루는 탄수화물을 더 섭취해 우리 몸의 근육 글리코겐의 저장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가 치팅데이라고 합니다. 

 

치팅데이 방법

치팅데이 방법

치팅데이라고 먹고싶은것을 원하는 만큼 먹는 날이 아니라

다이어트하며 적게 먹었던 탄수화물을 하루 먹던 열량의 100% 정도 탄수화물로만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칼로리 음식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고 드신다면 조금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초기보다는 다이어트가 익숙해졌을 때 치팅데이를 갖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치팅데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치팅데이는 근육 글리코겐을  재충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거나 마음껏 먹는 날이 아니라 되려 잘못 먹으면 요요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주말에는 치킨이 아닌 감자나 고구마를 삶아야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는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주며 운동을 함께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