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에서 가끔 당황하는 일이 생길 때가 있는데 얼마 전 지인 집에 놀러 가서 화장실을 갔다가 갑자기 변기가 막혀서 나오지 못하고 난처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화장실 뚜러뻥 사용법 주의사항 없을때 막힌 변기
뚫는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뚜러뻥 사용법
1) 뜨거운 물을 뚜러뻥에 부어서 고무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고무가 딱딱하면 변기 입구에 밀착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뚜러뻥 고무 부분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막대기를 잡고 고무 부분을 변기의 구멍 부분에 완전히 흡착시킵니다.
--빈틈없이 밀착되어 고정된 느낌이 들 때 순간적인 압력으로 막힌 변기가 뚫릴 수 있게 힘을 줘서 당겨줍니다.
3) 강한 펌프질을 10회 정도 진행해 줍니다.
--뚜러뻥을 살살 사용한다면 막힌 변기를 뚫기 어려워서 잘 흡착시킨 다음 힘을 주어 강하게 뽑아내듯 당겨주어야 합니다.
◈주의사항: 뚜러뻥 사용법은 대변이나 휴지로 인한 단순 막힘일 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만약 물건을 떨어트렸을 때 압축기를 사용하게 되면 더 밀려 들어가게 되면서 막힘의 정도가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뚜러뻥 고무판은 얇고 넓적한 것이 좋으며 국그릇 형태보다는 얇은 접시 모양의 뚜러뻥이 훨씬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뚜러뻥 없을 때
1) 샴푸
어느 집에서나 샴푸를 가지고 있을 텐데 샴푸가 막힌 변기를 뚫을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샴푸의 성분 중 계면 활성제가 오물을 부드럽게 만들고 녹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샴푸를 변기에 9~10회 정도 짜줍니다. 그리고 청소솔을 사용해서 거품을 만들어 줍니다. 그다음 끓인 물을 붓습니다. 20~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을 내리면 휴지로 인한 변기는 뚫리게 됩니다 만약 뚫리지 않는다면 몇 번 더 동일한 방식으로 작업을 해보면 됩니다.
2) 많은 물을 한 번에 붓기
딱딱한 플라스틱이 아닌 휴지나 배변 후 변기가 막힌 경우는 양동이나 큰 대야에 물을 가득 담아 한번에 붓게 되면 웬만한 경우는 거의 내려간다고 합니다.
3) 페트병 활용하기
뚜러뻥과 같은 원리로 뚜러뻥이 없을 때 페트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힘을 주어서 펌프질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생수병처럼 약한 재질보다는 음료수가 담긴 단단한 페트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즈는 1.5리터 이상의 넉넉한 페트병의 입구 부분을 뚜러뻥과 비슷한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그런 다음 변기 구멍에 밀착시켜 여러 번 반복해서 강하게 펌프질을 해주면 됩니다.
4)뚜러뻥 액체
다이소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액체 뚜러뻥입니다 사용방법은 배수구에 뚜러뻥을 500ml 정도 붓고 30분~1시간 후에 물을 흘려보내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심하게 막혔을 때는 1시간이나 하룻밤을 방치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기 전 변기에 액체를 부은 후 다음날 아침에 물을 내려보내면 됩니다.
오늘은 뚜러뻥 사용법과 주의사항 없을 때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화장실은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게 되는 공간이고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변기가 막힘없이 잘 내려가야 합니다. 오늘 정리한 내용 기억해 두셨다가 변기가 막힌 상황에 당황하지 마시고 뚜러뻥은 구비해 두시고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